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시의회 하반기 ‘의장 반대식, 부의장 한기수 의원 선출’위원장…총사 ‘김성갑’, 산건 ‘조호현’, 운영 ‘이형철’ 의원
의장/반대식
부의장/한기수
총·사위원장/김성갑
산·건위원장/조호현
운영위원장/이형철

 

 

 

 

 

거제시 의회는 지난 6․7일간 제185회 임시회를 개최, 하반기 2년 동안 시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과, 부의장, 3개 상임위원장을 비롯, 의원 16명의 상임위를 배치했다.

 

#의장…반대식, 부의장 한기수 의원

첫날 치러진 의장선거에서는 1차 투표 결과 반대식(새·현의장) 의원 7표, 윤부원(새·재선) 의원 7표, 기권 1표로 과반수에 미달, 2차 투표까지 가는 접전 끝에 반대식 의원 11표, 윤부원 의원이 5표를 획득, 반대식 현 의장이 전반기에 이어 하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특히 새누리당 의원 11명은 지난달 25일 김한표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간담회에서 반대식 현 의장을 회장으로 선출키로 합의했으나 적어도 3~4표 이상의 이탈표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

이어 실시한 부의장 선거에서는 예상대로 한기수(노동) 의원이 15표를 얻어 손쉽게 당선됐다. 이형철 의원이 1표를 득표했다. 새누리당은 부의장을 야당에게 배정한다는 내부 방침에 따라 표를 몰아준 것으로 보인다.

반대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원들과 시민들의 뜻을 겸허히 받아들여 하반기에도 생산적인 의회를 운영하겠다"며 "행정부 견제와 감시의 기능도 소홀히 하지 않고 거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기수 부의장은 "지금 거제는 그 어느 때보다 가장 어려운 시기로 남은 7대 의회 임기 2년이 거제의 미래가 좌우되는 중대한 시점"이라며 "반대식 의장과 세 분의 상임위원장을 비롯한 모든 의원들과 힘을 합쳐 시민들의 가야 할 길을 제시하고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위원장…총사 ‘김성갑’, 산건 ‘조호현’, 운영 ‘이형철’ 의원

7일 오후 2시에 속개된 임시회 ▲총사위원장 선거에서는 1차 투표결과 신금자(새)․김성갑(더민)의원 이 각각 8표씩을 획득, 2차 투표결과 김성갑 의원 8표, 신금자 의원 7표, 기권 1표로 김성갑 의원이 당선됐다.

이어 ▲산건위원장 선거는 1차투표에서 조호현(새)의원 10표, 김경진(새)의원 6표로 조호현 의원이 선출됐다.

▲운영위원장은 1차투표에서 이형철(새)의원 9표, 진양민(새)의원  6표, 기권 1표로 이형철 의원이 당선됐다.
 

#3개 상임위원회별 배정
하반기 2년간을 이끌어갈 ▲총사위원회에는 김성갑(위원장), 한기수, 임수환, 박명옥, 신금자, 옥삼수, 김복희 의원 등 7명

▲산건위원회에는 조호현(위원장), 이형철, 전기풍, 윤부원 진양민, 최양희, 송미량 의원 등 7명

▲운영위원회는 이형철(위원장), 박명옥, 옥삼수, 진양민, 송미량, 김복희, 김경진 의원 등이 배치됐다.

김창기 기자  kc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