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거제시청자원봉사단 ‘이수도 경로당 봉사활동’10년째 찾아가는 나눔 봉사…1인 1 재능기부도

거제시청자원봉사단(단장 김형호)은 지난달 24일 올해 8번째 ‘찾아가는 섬마을 행복 나눔’ 봉사를 장목면 이수도마을 경로당에서 실시했다.

이날 봉사단은 어르신 20여 분을 모시고 점심 식사 차려드리기와 마술, 안마, 국악공연 등의 봉사 활동을 펼쳤다. 평소 팔다리가 쑤신다는 어르신들께 쑥뜸을 뜨고 아들·딸이 효도하는 마음으로 팔다리를 주물러 드렸으며, 일연예술봉사단(단장 박신정)에서 신나는 국악 소리 공연으로 마을 어르신들의 즐겁게 해드렸다.

이날 봉사단은 춤과 국악 공연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찹쌀밥과 수육, 양배추장아찌, 호박나물, 김치, 시래기국을 준비했으며 경로당에 배, 사과, 포도 등을 선물했다. 김 봉사단장은 “10년째 봉사단이 운영될 수 있었던 건 공무원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열심히 해 준 모든 회원들 덕분이라며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시청자원봉사단은 지난 2006년 4월에 창단해 올해 10년을 맞이했으며 그동안 서해기름유출사고지역 기름닦기와 농어촌 일손돕기봉사,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소년소녀가장돕기, 복지시설 목욕봉사, 섬마을행복나눔 봉사, 캄보디아 우물파기 봉사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회원마다 1인 1재능기부를 통해 봉사활동에 내실을 기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보배 기자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보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