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향인
둔덕 청마 묘소 인근 ‘동백 숲 조성’2억7천만원 투입, 예정지 정리 작업 완료 4월까지 산림·휴양·문화공간 조성

거제시는 지난 6일 거제 미 래 50년을 위한 ‘동백 명품 숲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백 명품 숲 조성은 둔덕면 방하리 산80번지(시유지) 청마묘소 인근 산림 6ha에 국 고보조금(2억2,000만원) 포함 총 2억7,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오는 4월까지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에 조성되는 동백 숲은 거제에 있는 지심도에 이어 두번째이다. 시는 지난해 12월 조림예정 지 정리작업을 시작했으며, 이 달 중으로 작업이 완료되면 오는 3월부터 4월까지 동백나 무 3750그루를 심는 등 본격 적인 조림을 진행할 예정이다.

거제시 시화(市花)인 동백 은 개화기가 12월에서 4월인 대표적인 겨울꽃으로 ‘겨울에 꽃이 핀다’하여 동백(冬柏)이 란 이름이 붙었다. 시는 동백 숲이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의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될 것으 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동백 열매는 동백기름 으로 활용할 수 있어 소득 증 대에도 기여하는 등 일석이조 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

동백숲 조성과 함께 숲 진입로와 탐방로에 가로수 정비, 수국 꽃길 조성으로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동백 숲 조성을 계기로 주변 산림과 관광지를 연계한 산림·휴양·문화 공간 조성 사업도 적극 추진 할 방침”이며 “올해 사업성과에 따라 사업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창기 기자  kc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