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기고/멈추지 않는 도전, 작지만 강한 대학을 지향하며전영기 거제대학교 총장

1990년 개교 이후 거제대학교는 교육역량강화사업,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WCC, LINC+ 선정 등 교육부 재정지원사업 전 분야에 걸쳐 선정됐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2015년 건강보험 DB 기준 취업률 88.2%로 전국대학 취업률 1위를 달성했습니다.

2015년 전국 모든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도 부산·울산·경남·제주 지역 25개의 사립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최우수 ‘A등급’을 받아 대내외적으로 대학의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한 바 있습니다. 그 밖에도 2014년 기관평가인증 및 교원양성평가인증, 2015년 간호교육인증평가를 받아 교육부 주관 모든 인증평가를 통과했습니다.

그 배경에는 거제대학교만의 우수한 교육운영시스템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거제대학교는 산업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지향하고, 지역혁신 주도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One Stop 기업요구 반영체제 도입’을 했습니다. 또 대학과 산업체의 스킬 미스매치(skill mismatch)를 해소하기 위해 ‘현장 동행형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거제대학교는 입학 직후 기본인성에 대한 진단과 면담을 하는 등 학생친화형 학사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거제대학교는 대한민국 유일한 조선해양 특성화 대학으로서 대우조선해양으로 대표되는 조선분야 대기업 및 강소기업 등과 취업 약정을 체결하고 국제적 감각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작지만 강한 대학을 지향하며 힘찬 발걸음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거제대학교의 멈추지 않는 도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