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행사
우리 시대 광고 변천사를 한눈에

해금강테마박물관 유경미술관
1월5일부터 세계·한국 광고展

광고는 소비대중을 대상으로 상품의 판매나 서비스의 이용 또는 기업이나 단체의 이미지 증진 등을 궁극목표로 이에 필요한 정보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유료 혹은 무료로 전달하는 모든 행위로 정의되는 일종의 설득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우리 생활과 밀접하며 필수불가결한 광고에 대해 ‘광고 변천사’를 주제로 한 전시가 1월5일부터 3월11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 유경미술관 2~5관에서 펼쳐진다.
광고 변천사 전시회는 우리시대의 거울이자 자화상인 ‘광고’와 ‘상표’를 통해 다변화된 사회상을 되돌아보고, ‘나-우리-사회’에 대한 성찰을 통해 인문학적 전시 및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전시회는 ‘한국의 초창기 광고’, ‘한국의 근·현대 시기 광고-음식’, ‘한국의 근·현대 시기 광고-약품 등 기타’, ‘미국 등 외국의 광고’ 총 4부로 이뤄진다. 또 신문, 영상, 사진, 전단지 등 국내·외 광고 및 상표 자료 등 수천여점의 자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천업 관장은 “광고는 한 시대 사회구성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삶의 목표 등 욕구를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근현대 컨텐츠”라며 “광고전시를 통해 근현대 시대상뿐만 아니라 오늘날 우리 사회의 이슈와 문화를 되짚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은 2018 신년기획특별전 88올림픽 30주년 특집, 6.25 사진, 그때 그 시절, 골목의 추억 딱지 전시회 등 다양한 유물 및 갤러리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