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자녀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도 스마트 하게

도교육청, 전국 최초로
‘아이좋아-U’ 앱 개발
쌍방향 정보 공유 가능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전국 최초로 진로진학정보에 목말라하는 학생·학부모를 위해 손쉽게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최신 학생 맞춤형 진학정보를 제공받는 ‘아이좋아-U’ 앱을 개발했다.

아이좋아-U 앱은 고등학생 스스로 학교활동에서 자신의 성장 계획을 세우고 그 내용을 상시 기록해 자신의 진로 맞춤형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소통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공교육 진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 아이좋아-U 앱은 경남교육청에서 대학진학을 위해 만든 앱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U’는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University)’에 간다와 너와 나, 우리 모두가 함께 좋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앱은 일정관리, 활동관리, 학생정보, 성적관리, 대입핵심, 관심대학, 공지사항, 대입소식, 모의기록 등 모두 9가지 메뉴로 구성했다. 일정관리, 공지사항, 대입소식, 모의기록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일정관리는 학생이 자신의 일정을 스스로 관리하고 경험한 내용을 입력한다. 공지사항은 학생·학부모에게 경남에서 개최하는 대입설명회 등 각종 진로진학 정보를 자세히 알려준다. 대입소식은 매일 쏟아지는 대입이슈 중 핵심 내용을 간추린 정보를 제공 받는다.

지난해 교사용으로 개발해 도내 전 일반고에 보급한 ‘학업역량 JUMPing-UP 프로그램’과 연동해 학생정보를 입력하면 학생별 맞춤형 진학정보를 활동관리, 성적관리, 대입핵심, 관심대학 메뉴에서 다양하게 제공받는다. 특히 전국 모든 4년제 대학의 입시전형 종류와 전형방법, 지원 대학, 학과와 대비한 학생의 성적과 지원가능 여부 등을 알려줘 사교육 도움 없이 대입준비를 가능하도록 했다.

아이좋아 유 앱 안드로이드용은 개발을 완료해 3월 초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3월 중 학생·학부모에게 앱 활용 설명회를 열어 적극 홍보하고, 고등학교별 교육과정 설명회에서도 안내한다. 또 IOS용은 5월중으로 개발해 학생․학부모가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아이좋아 유 앱과 학업역량 JUMPing-UP 프로그램을 연동하는 서버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웹 공간에서 제공하던 중·고등학교 관련 교육서비스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이뤄질 수 있는 고교 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해 경남교육 종합 포털 모든(MODEN)을 개발할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학생·학부모에게 학생 맞춤형 최신 진로진학정보를 제공하려고 아이좋아 유 앱을 개발했다”며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하는 체계적인 진학지도 체제를 구축해 한명의 학생도 자신의 꿈을 놓치지 않고 실현할 수 있도록 진로진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