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행사
눈부신 거제 풍경 속 지역 문인들의 예찬

문예회관 소장 작품展
‘오! 아름다운 거제’
4월5일까지 전시실서
구상 미술 정수 만끽 

거제문화예술회관은 관람객들이 쉽고,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는 소장 작품展을 3월14일부터 4월5일까지 문예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거제문화예술회관 소장 작품展 ‘오! 아름다운 거제도’는 지역의 문화적 자산을 알리고 확산시키기 위한 기획전시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은 개관 이후 국내·외 및 지역 작가들의 중요한 현대미술 작품을 수집해오고 있다.

소장된 작품은 전시를 지속적으로 재해석해 거제 미술의 역사와 가치를 알리고 그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있다. 또 각기 다른 작가들의 다채로운 표현기법으로 재해석한 눈부시게 빛나는 아름다운 거제도 풍경 39점과 거제 문인들의 거제도 예찬을 담은 시와 수필이 함께한다.

‘오! 아름다운 거제도’에서는 장이규·이두식·김재학·이인섭·정우범·강은성·김광수·구자옥·차대영·정진윤·이철호·김동수·박도진·박충호·신철수·이창훈·전미영·정경춘·강성중·장태묵·김성호·이동국·노석미·김윤희·최상영·최인석·박득순·곽지은·권용복·정수룡·조창희·주영훈·이인·조영재·김호민·여형구 작가를 소개한다. 함께 전시할 거제를 대표하는 문인들은 강송자·김무영·김문백·김운항·김임순·김정희·원순련·윤일광·이금숙·이성보 작가다.

김종철 관장은 “이번 전시를 관람하면서 거제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작품 속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 등을 그림, 시, 수필과 함께 감상하면서 행복하고 즐거운 미소가 지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시 기간 중에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시연계 교육 프로그램 ‘해설이 있는 전시감상’을 진행해 관람객들과 소통하고자 한다. 큐레이터와 함께 전시 작품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며 전시를 더욱 깊이 있게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전화(680-1014)로 신청 가능하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