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생존수영으로 스스로를 지켜요”

장평초교, 3학년 대상 교육

장평초등학교(교장 이상석)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거제해수온천 수영장에서 생존수영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생존수영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안전’을 위해 수영장에서 지켜야할 점들을 충분히 익힌 뒤 철저한 준비운동과 휴식시간으로 안전한 실습을 받았다. 학교 측에서도 학부모 자원봉사자들과 교사들의 현장 지도로 안전한 교육이 되도록 했다.

학생들은 호흡하기, 발차기, 누워서 뜨기, 물에 뛰어 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물에 대한 적응력을 길렀다. 또 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했을 때의 대처방법 및 심폐소생술 등을 배우며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물에서 어떤 자세를 해야 뜰 수 있는지 알게 돼 물에 대한 두려움이 조금은 사라졌다”면서 “여름에 물놀이를 가면 이번에 배운 것들을 꼭 실천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학교 관계자는 “거제는 4면이 바다인 섬으로 학생들이 바다와 접할 기회가 많아 수상 안전사고의 위험이 상존하기 때문에 이번 교육은 장평초교 학생들에게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이 수영 기초능력을 신장하고 수상 안전사고에 대한 자기 보호능력을 충분히 함양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