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청렴·친절 거제시에 젊음의 패기 더했다

2018 신규공무원·임용예정자
오리엔테이션 지난 6일 열려

거제시(시장 권한대행 박명균)는 지난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난 1일자로 신규 임용한 공무원 18명과 임용을 앞두고 있는 2명을 포함한 20명을 대상으로 2018년 제1회 신규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시 여영공 행정국장이 40여 년간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후배 공무원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여 국장은 “세월이 흘러 행정 환경 등 많은 것이 변했지만 변하지 않아야 하는 것은 시민에 대해 헌신·봉직하는 공직관”이라며 섬김의 행정을 강조했다.

이어 지방공무원제도, 청렴 및 공직자행동강령, 기록물관리교육 등 직무 소양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으로서 선거중립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교과를 편성했다.

지난해에 이어 반대식 거제시의회 의장이 진행한 의회제도 이해과정은 신규 공무원에게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의회와 집행부 공무원과의 소통에 기여했다.

마지막 일정으로 최근 개장한 거제관광모노레일에 탑승한 신규 공무원들은 계룡산 정상에서 시가지를 바라보며 공직자로서 친절과 청렴의 자세로 공직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시는 청렴문화 정착과 청렴도 동반상승을 위해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도 주관 2018년 찾아가는 청렴경남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경남도 오종수 청렴윤리담당 사무관은 ‘청렴한 경남, 행복한 도민’이라는 주제로 청렴과 부패의 개념, 부패방지 관련 주요법령 및 사례 소개, 2018년도 청렴도 향상방안 등에 대해 강의했다. 오 사무관은 일상생활이나 업무처리 과정에서 노출될 수 있는 부정청탁금지법의 다양한 위반 사례들과 4월17일 시행예정인 공무원 행동강령 개정내용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