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향인
거제 맹종대나무축제, 4월 27일 팡파르

4월30일까지 4일간

거제시(권한대행 박명균)는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를 4월27일부터 4월30일까지 4일간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는 4월28일 오후 2시 거제맹종죽 테마파크에서 열리는 개장식에 이어 벨리댄스, 색소폰 연주, 국악공연 등 시민들의 재능기부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죽순요리시식, 죽순수확체험, 지역 특산품 판매,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사진공모전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거제맹종죽 테마공원은 부지면적 10만2000㎡에 산책로, 모험의 숲, 죽림욕장, 지압체험, 서바이벌 게임장, 쉼터, 전망대 등이 조성돼 있다. 지난해 입장객은 15만명 정도로 지역의 관광명소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거제농업기술센터는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 관람객 편의제공을 위해 테마파크산책로 매트설치, 수변공원 리모델링, 휴게장소 조성, 방부목도색 등 손님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명균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를 통해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만끽할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 내에 조성된 거제시 관광안내도, 거제시 상징물, 거제의 노래, 문학의 거리는 거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유익한 정보제공과 더불어 거제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거제시 관광 안내도는 거제8경과 폐왕성, 옥포해전, 칠천량해전, 거제도 포로수용소, 흥남철수작전, 김영삼 대통령생가, 맹종죽 등 거제의 역사 문화 이야기로 구성돼 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