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향인
“올여름, 거제바다서 즐거움 만끽하세요”투명카누·패들보트·제트스키·요트투어·씨라인 등 손님맞이 분주

여름이 시작되는 5월도 중순이 넘었다. 이른 더위가 예상되는 지금, 거제는 남쪽빛 따뜻한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 준비로 분주하다.

신비로운 바다의 세계를 눈으로 직접 보며 즐기는 투명카누부터 패들보트, 쪽빛 바다의 푸르름을 가르며 달리는 제트스키, 지친 마음을 힐링 시켜줄 요트투어, 바다 위를 활강하는 씨라인까지. 그야말로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는 천국이다. 매니아들만 즐겼던 서핑도 전문가들의 강습이 가능한 흥남해수욕장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어촌체험마을에서도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있다. 거제에는 다대·도장포·쌍근·계도·이수도마을 등 모두 5곳에서 어촌체험마을을 운영하고 있다. 갯벌체험과 선상낚시 등의 체험상품은 각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가족들에게 거제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면 미리 인터넷 또는 전화 예약으로 편리하게 이용하면 된다.

해양레저 및 어촌체험에 빠져있다 보면 어느 순간 거제의 시원한 물회가 생각난다. 가슴속까지 시원하게 해줄 거제만의 신선한 물회는 지역 횟집들의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식당마다 먹는 방법과 제조 방법이 달라 식당 주인의 친절한 설명법에 따라 먹는다면 그 맛이 천하일품이다.

올해 7월 말~8월 초에는 구조라 및 학동, 와현 해수욕장 등지에서 바다로 세계로 행사가 열린다. 올해로 제25회를 맞는 지역 대표 여름축제인 바다로 세계로는 바쁜 업무로 지친 직장인들에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제공한다.

강성용 기자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