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동부초 율포분교, 화재 및 자연재난 체험

동부초등학교 율포분교장(교장 조창섭)은 지난달 29일 부산119 안전체험관 및 키자니아에서 재난대응 체험학습을 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서 지원하는 2018년 도서·벽지 초등학생 재난대응 체험학습 교육기부금 지원 사업으로 진행됐다.

부산119안전체험관은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 유발요인을 분석해 실질적인 체험교육을 제공해 안전수칙 준수습관을 정착시키고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곳이다.
동부초 율포분교장 저학년들은 이곳에서 가정과 야외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유형을 알아보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갖춰야 할 안전한 생활습관을 체험했다. 고학년들은 지진과 태풍 등 인간의 힘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자연재난을 체험해 행동요령을 학습하고 그에 맞는 대응요령을 배웠다.

부산 키자니아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돼 있는 곳이다. 재난안전본부, 항공기 보안 및 안전에 대해 배울 수 승무원 교육센터, 교통질서에 대해 스스로 습득하는 드라이빙 스쿨&레이스 트랙 등 아동들이 체계적으로 안전 이론 교육과 체험학습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70여개가 넘는 체험 시설 중 자신이 관심 있는 시설을 선택해 교육을 받으며 어느 때보다 집중해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