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둔덕중, 청마마을학교 개강식교육 전문가 마을교사로 참여

  둔덕중학교(교장 김주용)는 학교 협력형 마을학교 사업의 하나로 청마마을학교 개강식을 최근 가졌다. 개강식에는 학교 관계자를 비롯해 청마 마을학교 교사와 학생 등 60여명이 참석해 청마북카페 오픈을 함께하면서 바리스타 체험활동을 했다.

학교 협력형 마을학교는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마을학교로, 학교와 마을공동체가 협력해 지역 교육 전문가들이 마을교사로 참여, 인근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교육활동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청마마을학교는 창의적인 활동, 더불어 사는 행복 공동체, 함께 나누는 배움, 꿈과 끼가 함께 하는 프로젝트형 나눔 마을학교다.

운영 프로그램은 행복한 아침밥 나누기, 청마 북카페, 동아리 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즐거운 캠프 등이다. 도움마을교사 20여명과 함께 하는 동아리 활동 ‘둔덕기성’, ‘색소폰’, ‘드론’, ‘컬러링북’, ‘하브루타’, ‘영상’, ‘메이크업’, ‘베이커리’, ‘바느질과 미싱’ 등이 6개월 간 운영된다.

김주용 교장은 “마을의 연대와 협력을 통한 폭넓은 교육생태계 기반을 마련해 마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토대로 인프라의 구성이 이뤄질 것”이라며 “마을이 학교이고, 학교가 마을인 배움공간과 시간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