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옥포초, 배움이 있는 물놀이 안전교육배움중심연구회 공개수업도 개최

  옥포초등학교(교장 민수현)는 지난 4일 안전교육 연구(시범)학교 수업 나눔의 날 및 배움중심연구회 공개수업과 연구(시범)학교 중간 컨설팅과 배움중심연구회 수업 협의회를 개최했다.

안전교육 연구(시범)학교 수업 나눔의 날은 물놀이 안전 체험 부스에서 학생들이 교실을 옮겨 다니며 체험을 통해 물놀이 안전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심폐소생술, 수상안전도구 익히기, 수상안전용품 제작, 구명조끼 착용법에 대해 체득했다.

안전교육 연구(시범)학교 중간 컨설팅에서는 현재까지의 연구(시범)학교 운영 추진 현황을 보고하고 앞으로의 운영 일정에 대해 안내했다. 연구자문위원회 위원과 학교 담당자는 추진 현황 중 잘된 점과 아쉬웠던 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연구(시범)학교 운영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모든 교원이 참여한 배움중심연구회 수업 협의회에서는 미니안전체험학교 프로그램을 점검하고 차후 수상안전체험장 활용 방안을 협의했다.

옥포초 연구자문위원인 경상남도교육청 김기태 장학사는 “학교 공동체가 내실 있는 물놀이 안전교육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한 흔적들이 엿보였다. 교실에서도 물놀이 안전 프로그램을 쉽고 다양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인상 깊었다”면서 “수상안전체험장이 완성되면 더욱 체계적인 물놀이 안전교육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