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함께 의논하고 소통하며 거제시 변화 이끌어 낸다

제1기 정책자문단 위촉식 개최
김용수 단장 호선으로 선출돼
2년 동안 4개 분과에서 활동

 거제시 제1기 정책자문단 위촉식 및 간담회가 지난달 27일 공공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변광용 거제시장은 모두 20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전문분야별 분과 확정과 분과장 및 정책자문단장 선출이 있었다.

호선으로 선출된 김용수 정책자문단장을 필두로 위원들은 전문분야에 따라 정책경제, 해양문화, 복지, 기술 등의 4개 분과 및 법률자문으로 구성돼 2년간 활동한다. 김 단장은 “정책자문단이 도시, 경제, 복지 등 각계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는 만큼 분과위원장과 위원들이 협력해 시정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을 이끌어내 거제시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변 시장은 “거제시가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각종 정책이나 사업이 전문성에 입각해 정확하고 효율적인 분석에 따라 이뤄져야하기 때문에 이번 정책자문단에게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며 “시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의견개진과 전문적 자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변 시장은 “한사람의 역량과 힘으로는 부족하다. 함께 의논하며 소통하는 것이 거제시를 이끌어 가는데 큰 힘이 된다”면서 “조선경제를 활성화시켜 먹거리산업을 확산시키고 시민들이 편하게 민원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시민을 위한 행정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시정혁신에 대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자문단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거제시 정책자문단은 교수, 연구원, 행정, 복지 관광, 도시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주요 정책방향 및 시책추진사항, 주요사업 및 지역현안, 그 밖에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한 자문을 담당하게 된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 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