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시정에 대한 건전하고 올바른 견제 필요시의회·거제언론사협 간담회

  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와 거제언론사협의회(회장 서영천)는 지난달 27일 상동동 거제축협 뷔페에서 원활한 언론 소통을 통한 의정활동의 올바른 방향 등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의회 운영위원장인 노재하 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옥영문 의장과 서영천 회장의 인사 말에 이어 의원 및 언론사 대표 소개, 의견 교환 순으로 1시간 40여분 간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언론사 대표 및 편집국장들은 의원들의 의정활동이 가감없이 시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역언론을 많이 활용해줄 것을 요청하고, 당과 의회 경력을 떠나 시민을 위해 늘 공부하는 의회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또 출마 당시의 초심을 잃지 말고 4년 동안 어떻게 하면 시민들이 편안해질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시정에 대한 건전하고 올바른 견제와 비판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거제시가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각자의 역량을 적극 발휘해 줄 것을 주문했다.

옥 의장은 “시민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지역언론과 의회가 열린 자세로 이런 소통의 시간을 가진 것 자체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의회가 잘할 때는 격려를, 잘못할 때는 가차없는 질책과 고언을 당부 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에 서 회장은 “이번 간담회가 지역언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시민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