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2015년 첫 개장 거제 로컬푸드, 누적 매출액 10억 달성

지난달 27일 거제축협서 기념식
152명의 농가와 협력해 급성장
시, 다양한 유통정책 추진 계획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과 이를 활용한 제품의 누적 매출액이 10억원을 달성했다.

거제시는 지난달 27일 거제축산업협동조합 컨벤션홀에서 변광용 거제시장과 옥영문 거제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농업인과 가족 등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푸드 10억 달성 기념식 및 소비자 교류행사를 개최했다.

로컬푸드는 지역에서 생산한 먹거리를 다단계 유통을 거치지 않고 그 지역에서 소비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신선한 채소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거제시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난 2015년 9월10일 첫 개장 후 올해 4월 누적매출액 10억원을 달성했다. 로컬푸드 152명의 농가들과 협력해 2016년 대비 2017년에는 매출이 117%를 초과 달성하는 등 급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기념행사는 경과보고와 로컬푸드 육성 유공자들에 대한 감사패 및 상장 수여식, 거제시 비전영상, 10억 달성 기념 떡 자르기, 농특산물 홍보 영상 상영, 농특산물 전시회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변광용 시장은 “로컬푸드 매출 100억 조기달성과 4계절 신선 농산물을 생산해 농업소득 향상과 소비자의 경제부담 감소 등 다양한 유통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서울특별시 자매결연으로 거제 농산물을 도시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해 판로 걱정 없는 유통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옥영문 의장은 “시민은 물론 거제를 찾는 관광객들이 웰빙건강식품을 저렴하고 안전하게 접할 수 있게 됐다”면서 “시의회 차원에서 최대한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로컬푸드 소비자 교류행사에 참여한 300여명의 소비자들은 알로에테마파크의 알로에 체험, 리미팜의 쌀 빵 만들기, 블루팜의 블루베리 잼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를 통해 다양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맛보고 눈으로 즐기며 손으로 체험하는 하루를 보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 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