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옥포성지중,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학년별 학부모 맞춤형으로 진행

  옥포성지중학교(교장 윤선자)는 지난 4일 열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서 2학기 학교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대해 안내하고 학교와 학부들이 함께 교육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는 1학기와 달리 학년별 학부모의 관심 주제를 고려해 학년별로 별도의 장소를 마련, 맞춤형 교육과정 설명회로 진행됐다. 1학년은 자유학기 운영, 2학년은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 3학년은 고입 전형방법에 대한 주제로 이뤄졌고 학년별 학생들의 생활모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소하게 됐다.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한 학부모는 “1학년에 해당되는 자유학기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들으니 내 아이가 자유학기에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됐다”면서 “앞으로 학교 행사에 많이 참여하는 등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녀들에게 평소 하지 못했던 말이나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엽서에 작성해 우체통에 넣는 ‘괜찮니? 우체통’ 행사를 함께 실시했다.

옥포성지중은 상담 및 생명존중주간을 맞이하여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의식을 함양하고 관심과 배려가 충만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모여진 엽서는 또래상담부원들이 당사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