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민선 7기 변광용 시장, 100개 공약사업 최종 확정

활력·관광·행복·지속성장 등
4개 시정목표 설정해 추진
관광분야 16건·교통 14건 등

 제9대 변광용 거제시장의 민선 7기 100개 공약이 최종 확정됐다.

거제시에 따르면 선거기간 중 작성된 123개 공약을 넘겨받아 실천 가능여부와 이행방안을 검토해 지난 8월 초 정책자문단이 참석한 가운데 분야별 공약사항 검토보고회를 개최했다. 이후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한층 더 심도 깊은 재검토가 이뤄졌고 공약 통합, 분리, 공약명 수정 등의 조정을 거쳐 최종 100개의 공약이 확정됐다.

세부조정 내용을 살펴보면 유사한 내용의 공약 38건을 15건으로 통합하고, 사업성격이 상이한 3건은 6건으로 분리추진토록 했다. 또 수돗물 불소농도 조정 전면 재검토는 해당지역 주민 설문조사 결과 사업 중단으로 결정돼 완결시켰다.

민선 7기 거제시장 공약사업은 활력거제, 관광거제, 행복거제, 지속성장거제라는 4개의 시정목표 아래 △조선 5건 △지역경제 6건 △관광 16건 △농수산 8건 △문화예술 4건 △체육 5건 △복지 7건 △보건의료 3건 △도시 9건 △교통 14건 △환경 9건 △교육 11건 △행정 3건 등 모두 13개 분야 100건이다. 사업별 구분으로는 신규 38건, 계속 62건이다. 완료시기별 구분으로는 임기 내 77건, 임기 외 23건으로 대부분 임기 내 완료되는 사업이다. 임기 외 사업은 이행률 제고를 위해 추진계획 로드맵을 철저히 작성할 계획이다.

민선 7기 조선분야 주요사업은 조선업 부활을 위한 전 방위적 지원강화, Oil&Gas 플랜트 실증 테스트 베드 구축 등이며 지역경제분야는 지역일자리 적극 창출, 고용위기지역 지정 연장 등이다. 관광분야는 저도 개방 및 명품 관광지 조성, 역사와 테마가 어우러진 관광코스 개발 등으로 정해졌다. 농수산분야 주요사업은 농어업 소득증대 TF팀 구성이, 문화예술분야는 다목적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체육분야는 하청스포츠타운 내 생활체육 시설확충 등으로 확정됐다. 복지분야는 행복한 삶을 위한 노인복지 확대(권역별 공중목욕탕 건립), 가정행복지원센터 건립, 장애인 종합 복지관 건립 등이고 보건의료분야는 출산장려 적극 지원이 공약사업으로 정해졌다.

도시분야는 친환경 도시재생 사업 시행, 난개발 방지대책 수립 등이며 교통분야는 대중교통체계 전면적 개선, 저상시내버스 승강장 개선사업 실시 등이다. 교육분야는 고등학교 무상급식 전면시행, 거제교육종합문화제 지원, 어린이 교통공원 조성 등이며 행정분야는 시장직속 4대 핵심위원회 설치 등이다.

시 관계자는 “9월 중으로 민선 7기 거제시의 새로운 밑그림이 될 100개 공약에 대한 세부 실천계획이 담긴 추진 로드맵을 작성하고 분기별 이행상황 점검을 통해 공약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