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올 가을, 할인 받아 거제여행하세요”시, 거제관광 할인쿠폰북 배포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9월부터 내수 관광 수요 확대와 관광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거제관광 할인쿠폰북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구석구석 인심·안심’이라는 책명으로 제작된 쿠폰북에는 거제 관광안내는 물론 유료관광지, 외식업소, 숙박업소 등 132개 업체에 사용할 수 있는 5~50% 할인쿠폰이 실려 있다. 스마트폰으로도 같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올해 시에서 새롭게 개발한 ‘거제여행’앱 설치 후 할인쿠폰업소에 접근하면 모바일쿠폰이 자동으로 발행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할인쿠폰 참여 업체는 최근 행정처분이 없는 업체를 선별했다. 기존 할인쿠폰북의 경우 모니터링이 불가능했지만 거제여행앱을 통해 이용률 확인을 가능토록 해 할인쿠폰의 질을 높이고자 변화를 줬다. 이번 쿠폰북은 제21회 부산국제관광전,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등을 시작으로 이동(차량) 관광안내소를 활용한 지역 축제 현장 및 전국 게릴라 홍보 시에 배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할인쿠폰북으로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방문 관광지 확산, 체류기간 연장, 소비증가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거제여행앱을 활용한 스마트 관광서비스를 제공해 저비용으로 고효율의 관광마케팅을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