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향인
“거제 상문동으로 주민자치 배우러 왔습니다”

성남시 수진1동 주민자치위원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위해 방문
다양하고 내실있는 활동에 감탄

성남시 수진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한교)와 관계 공무원 등 20명이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지난 19일 상문동 주민자치센터(동장 김순희)를 방문했다.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거제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가장 활성화된 위원회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주민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주민자치위원회 산하 청소년자치위원회를 구성해 마을의제를 발굴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성남시 수진1동 주민자치위원 및 관계자는 상문동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장준 총무에게 주민자치 우수사례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동영상을 시청한 뒤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질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윤한교 위원장은 “우리와 같이 상문동도 주민자치위원회가 구성된 지 10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는데 이렇게 다양한 활동과 우수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다”며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수진1동 주민자치위원들 역시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순희 동장은 “먼 곳까지 벤치마킹을 하러 온 수진1동 주민자치위원들의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거제시가 요즘 많이 침체돼 있지만 주민들의 열정과 민·관의 협력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더 발전할 거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김 동장은 “주민과의 소통으로 한걸음 나아간다면 수진1동도 분명히 좋은 변화와 발전이 있을 것”이라며 “수진1동 주민자치의 발전을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