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올바른 인성이 미래 리더의 경쟁력”

동백인성교육원, 인성예절캠프
거제유스호스텔서 2박3일간 진행

동백인성교육원(원장 김영교)은 지난 18일 거제유스호스텔에서 이틀 동안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인성예절캠프를 개최했다. 2박3일 일정의 이번 캠프에서는 바른 인성 및 예절을 배우고 몸소 실천해보며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첫 만남의 어색함을 없애줄 신나는 댄스타임으로 서로에게 마음을 여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마인드 강연에서는 ‘소와 사자의 사랑이야기’라는 상황극을 통해 대화하고 표현할 때 비로소 서로의 마음을 알 수 있고 이해할 수 있음을 공감했다. 이 밖에 실천예절 교육시간, 마인드 레크레이션, 신기한 세계여행, 마인드맵 그리기, 팀 빌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의미 있고 유익한 2박3일 일정이 꾸려졌다. 

캠프에서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김영교 동백인성교육원장의 특별 강의도 진행됐다. 김 원장은 “요즘 부모님들은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줘야 하는데, 부모가 모든 것을 다 해주면서 소심한 아이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며 “무슨 일이든 도전하게 하고 어떤 환경에서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응력을 키워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캠프에 참가한 김한나(초1) 학생은 “장난감도 없이 이렇게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몰랐다”며 연신 즐거워했다. 한 학생의 학부모는 “아이가 캠프에서 전화를 걸고는 ‘엄마, 낳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집에 가면 꼭 안아드릴게요’라고 하는데 눈물을 펑펑 쏟았다”며 “아직 아이가 어려서 캠프에 보내길 걱정했는데,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캠프가 구성돼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된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