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행사
시민과 함께하는 ‘거제섬꽃축제’ 만든다

오는 28일까지 공모
슬로건 및 프로그램

거제시는 제14회 거제섬꽃축제를 시민참여형 선진관광 문화축제로 발돋움시키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축제의 콘셉트를 상징하는 슬로건과 △문화공연 및 경연대회 △전시 및 농특산물 판매운영 △시민·관광객 참여 체험프로그램 △새로운 킬러콘텐츠 등의 분야별 프로그램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실현가능성·대중성·활용범위 등의 심사 기준으로 검토하고 제안자와 협의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채택된 아이디어에는 직접 가꾼 국화분재작품 한 점과 섬꽃축제 초대권 등 소정의 상품이 부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또는 거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농업육성과 관광농업담당(639-6442~3)으로 직접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거제섬꽃축제는 시민참여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만드는 수제축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관광축제로 거듭날 계획”이라며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거제시민들의 끼와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섬꽃축제는 시민이 만들고 참여하는 축제라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1년 동안 농업개발원 직원의 피와 땀으로 키운 꽃과 작품을 전시하며, 사진·미술·분재·야생화·수석·난 전시 등 다양한 체험과 문화공연 등도 시민이 직접 참여해 꾸며가는 축제다.

더불어 축제는 관광 이벤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이러한 특징이 두드러지면서 거제섬꽃축제는 거제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을 뿐 아니라 지난해 2016년 제11회 축제 때에는 경상남도 유망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