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우주를 향한 청소년들의 꿈을 쏘아 올린다국립청소년우주센터서 캠프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지난달 28일부터 2박3일간의 일정으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진행하는 진로개발 역량함양 우주과학캠프에 참석했다.

이번 캠프는 미래의 우주과학시대에 필요한 과학적 사고력과 도전정신 및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키고, 청소년들이 미래인재로 성장 가능토록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연계해 진행됐다. 한울 청소년들은 천체 관측소에서 밤하늘의 별들과 별자리를 배우고 망원경을 통해 달과 화성을 보기도 했다. 또 로켓이 우주공간에서 추진력을 얻는 원리와 대기에서의 비행 안정성 실험을 체험했으며, 폼로켓과 종이비행기 날리기를 통해 정확한 위치에 발사체를 안착시키기 위한 조건 등을 익혔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모형 로켓을 만들어 발사 할 때 잘 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선생님의 설명대로 만들었더니 정확한 위치에 발사가 돼 기뻤다”며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로켓을 만들어 발사하는 우주 선진국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과학적인 원리를 쉽게 설명해주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새로운 꿈을 가질 수 있게 됐다”며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 번 캠프에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인간과 우주와의 관계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며, 각자의 가치관 확립과 과학 분야에 대해 흥미를 갖고 탐구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