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기업경험 살려 취업명문대학으로 발전시킬 것”

21일 교내 강당서 취임식 가져
정관·산업계 등 300여명 참석
혁신·발전계획 수립 의사 밝혀

거제대학교는 지난 21일 오전 긍지홀 강당에서 제8대 조욱성 총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에는 김한표 국회의원, 변광용 거제시장,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학교법인 세영학원 이사장), 강기중 거제경찰서장과 시·도의원을 비롯해 지역 정관계 및 산업계 인사 등 300여명이 참석해 신임총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날 취임식은 학사보고, 교기전달, 취임사, 축사, 교가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조욱성 총장은 취임사에서 “40여년간 기업에서 체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과 기술을 마음껏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진정한 특성화대학을 만들고 질 높은 취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며 “지역과 함께하는 취업명문대학으로서 대학혁신 발전계획을 선포하고 산·학·관 협력 강화를 통하여 지속 발전할 수 있는 대학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축사로 나선 김한표 국회의원과 변광용 거제시장은 조욱성 총장의 탁월한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이어 거제대를 전국 최고의 대학으로 만들 수 있는 적임자라는 기대를 내비치며 국회에서, 시장으로서 거제대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을 덧붙였다.

김한표 국회의원은 “부사장으로서 위기의 대우조선해양을 정화시키는데 큰 일조를 한 조욱성 총장이 지역 유일의 대학인 거제대학교를 잘 이끌어 나갈 것을 믿는다”며 “새로운 신임총장과 함께 더욱더 발전하는 거제대의 앞날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윤성원 거제대총동문회장은 “새롭게 거제대를 이끌어갈 조욱성 총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학교의 발전을 위해 총동문회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조욱성 신임총장은 울산대학교 조선공학과를 졸업하고 KAIST 경영학 석사학위를 수여받았다. 주요 경력으로는 ROTC 장교로 군복무를 마치고 대우조선해양에 입사해 전략기획실 상무, 대우조선해양건설 대표이사, 대우정보시스템 대표이사, 포스텍 대표이사, STX조선해양 관리총괄 부사장을 거쳐 2015년부터 2018년말까지 대우조선해양 관리본부장 부사장을 역임 후 지난 1일자로 거제대 제8대 총장으로 임명됐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