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거제교육청, 동부초서 민주 인권교육 특강안재기 교육장 강의 펼치며 “친구사이 인권 존중” 강조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은 지난 22일 동부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함께 이룬 민주주의, 함께 지켜나갈 인권’이라는 주제로 교육장 특강을 펼쳤다.
안재기 교육장은 3.15의거, 5.18 민주화 운동, 6월 항쟁, 촛불혁명 등을 예로 들며 진정한 의미의 자유와 민주주의에 대한 강의를 했다. 안 교육장은 민주적인 학교문화 역시 학교 구성원에 대한 인권을 존중하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또 평소 학생들이 겪은 인권 침해 사례나 역사적인 사건들을 예로 들어 발표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실제 삶과 인권을 연계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많은 학생들은 친구들 사이에서 인권 침해가 빈번히 발생되는 점과 그 때의 심경을 이야기 나눠 봄으로써 친구 사이에서도 서로의 인권을 존중해야하는 필요성을 알게 됐다.

안 교육장은 “학교에서 존중되어야 할 인권에는 자유권, 평등권, 교육복지권, 참여권 등이 있다”며 “이러한 인권이 학교에서 존중될 때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시작 될 수 있다. 앞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라”는 당부의 말과 함께 강의를 마쳤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