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인성·예절…효(孝) 교육의 기본입니다

동백인성교육원, 인성예절캠프
거제유스호스텔서 1박2일 진행

동백인성교육원(원장 박영선)은 지난 13일 거제유스호스텔에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인성예절캠프를 개최했다. 1박2일 동안 진행된 캠프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바른 인성과 예절을 배우고 몸소 실천해보며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연극 공연, 마인드 강연, 효 교육, 부모님 영상편지 시청, 마인드 레크레이션, 담력체험, 힐링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의미 있고 유익한 시간이 만들어졌다.
특히 학생들은 캠프에서 배운 내용을 장기자랑으로 표현하고, 감사함을 표현하는 영상편지를 부모님에게 전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한 부모님은 “학생들이 준비한 공연 덕분에 행복하고 즐거웠다. 아이들이 짧지만 1박2일 캠프를 통해 의젓해진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 캠프에서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박영선 동백인성교육원장의 ‘자제력이 리더를 만든다’ 주제의 특별 강의도 진행됐다. 박 원장은 “아이의 욕구를 모두 채워주는 것보다 욕구를 다스릴 수 있는 자제력을 키워 주어야 한다”며 “욕구를 제대로 다스리지 못할 때 탈선이나 많은 문제를 일으킨다”며 자제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캠프에 참가한 문보람(옥포초 6) 학생은 “캠프를 통해 습관적으로 하던 불평하고 부정적인 말이 얼마나 나쁜 영향을 주는지 알게 됐다”며 “이제부터 긍정적인 생각, 감사의 표현을 많이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박예인(토성초 4) 학생은 “캠프가 재미없을까봐 걱정했는데 막상 와보니 너무 재미있다”며 “캠프에 와서 올바른 마음을 배우고 받아들여야 행복하게 살수 있다는 가르침을 마음속에 잘 간직하겠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일상에 작은 변화를 주고 가족과 주위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