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2019 학교운영위원회 거제지역 협의회 개최

회장에 김창규 대우초 위원장 선출
부회장·감사 등 9명의 임원진 구성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은 지난달 29일 3층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올해 새롭게 선출된 지역 유·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장 등 60여명이 참석해 위촉장 수여, 전년도 주요활동 보고를 실시하고, 2019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를 이끌어 나갈 거제지역 협의회 임원을 선출했다.

안재기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교운영위원회가 교육공동체로써 같은 생각을 나누고 협력한다면 좋은 방향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각 운영위원장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날 협의회 회장에는 대우초등학교 김창규 위원장이 선출됐다. 김 회장은 “먼저 회장으로 추대해주신 학교 운영위원장님들께 깊은 감사드린다”며 “거제지역협의회 회원 및 여러 학교 운영위원과 거제교육지원청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아이들이 행복한 거제교육을 만들어 나가는데 보탬이 되겠다”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김 회장과 함께 협의회를 이끌어 나갈 임원에는 미루유치원 이지영 위원장, 거제상동초등학교 김수원 위원장, 둔덕중학교 옥성종 위원장, 해성고등학교 이종후 위원장 등 4명의 부회장과 2명의 감사에 거제고현초등학교 채종신 위원장, 진목초등학교 송미량 위원장, 1명의 사무국장으로는 수월중학교 김형곤 위원장, 1명의 사무차장으로 계룡중학교 황미진 위원장이 각각 선출됐다.

한편 학교운영위원회 거제지역 협의회는 학교간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상호 교환한다. 또 각 학교의 교육 자치를 활성화하고, 실정과 특성에 맞는 교육을 창의적으로 실시하도록 지원함을 목적으로 운영되며, 각 학교 운영위원장이 회원이 된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