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거제대, 국내 조선사 5곳과 산학협력 협약

대우·한진·STX·대한·삼강
맞춤형 인재 육성·채용

거제대학교가 국내 주요 5개 조선소와 손잡고 조선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기로 했다.
거제대(총장 조욱성)는 지난달 29일 국내 주요 조선사인 대우조선해양, 한진중공업, STX조선해양, 대한조선, 삼강엠앤티와 조선해양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및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거제대 조욱성 총장과 대우조선해양 이성근 사장, STX조선해양 장윤근 사장, 대한조선 박용덕 사장, 삼강엠앤티 송무석 사장, 한진중공업 송광모 조선본부장 등 MOU 참여기업 고위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거제대학교와 5개 조선소는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 채용하고 정보지식 교류를 통해 조선업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또 대학은 각 기업의 요청에 따른 컨설팅을 제공하고, 기업과 공동 연구를 수행하기로 했다. 각 조선소는 현장실습 교육 기회를 거제대학교 학생에게 우선 부여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조선업 불황 타개와 국제 경쟁력 유지를 위해서는 꾸준하게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체결됐다. 이로써 탄탄한 조선업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조욱성 총장은 “조선해양산업이 최근 활기를 찾고 있는 가운데 오늘 협약식을 시작으로 기술혁신과 우수인재 양성 등 조선업 재도약을 위한 미래준비를 철저히 해나가겠다”며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조선 5개사와 거제대학교가 상호 발전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