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거제교육청·거제공고, 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과 거제공업고등학교(교장 김병영)가 지난달 24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열린 2018년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영남권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학교장터(S2B)는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 행정안전부가 지정·고시한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으로 2018년도 이용실적, 전년대비 증감률 등을 평가해 전국 총 52개 기관(시·도교육청 3, 교육지원청 15, 각급학교 34)을 선정했다. 경남에서는 거제교육지원청과 거제공업고등학교를 비롯해 경상남도교육청 및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가 선정됐다. 특히 거제공고는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안재기 교육장은 “소속기관과 각급 학교에서 깨끗하고 공정한 지원행정에 힘쓴 결과이며 앞으로도 S2B 이용을 더욱 권장해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김병영 교장은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되도록 노력한 교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학교가 전국 최고의 청렴도 우수학교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행정안전부가 지정정보처리장치로 고시한 ‘G2B, S2B, EAT, Onbid’ 등 4개의 시스템 중 2000만원 이하의 공사·용역계약, 7000만원 이하 물품계약 시 활용할 수 있는 S2B는 소액 수의계약에 특화된 시스템으로, 사용이 간편해 소액계약 건이 많은 교육기관(학교)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