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우리 땅 독도 보며 나라사랑 되새겼어요”

거제교육청, 독도탐방단 꾸려
2박3일간 독도 체험학습 가져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은 초·중학교에서 추천한 학생 32명과 인솔교사 등 총 40명의 거제독도사랑 탐방단을 구성해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2박3일간 독도사랑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실시한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독도가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우리 영토임을 인식하고, 미래 지향적인 한일 관계를 위한 의식을 함양하고자 기획했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거제독도사랑 탐방단은 첫날 울릉도 육로를 탐방하면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하고, 둘째 날은 독도경비대에게 소망카드와 위문품을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날 탐방대원들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독도에서 기미독립선언서를 낭독하면서 독도 수호 의지와 국토 사랑정신을 드높였다. 마지막 날은 독도박물관을 방문해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밝히는 사료를 보면서 독도의 정치적, 경제적, 학술적 가치와 올바른 역사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탐방단원인 한 신현중학교 학생은 “독도에 발을 내딛는 순간 가슴 벅찬 감동이 밀려왔다.
독도를 지키는 것은 반만년의 역사를 지키는 것이라는데, 이번 체험학습을 계기로 독도를 사랑하고 알리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