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전문 직업인과 행복한 미래를 디자인하다진목초, 진로체험의 날 행사

진목초등학교(교장 곽선열)는 지난 14일 교육공동체화 함께한 ‘진로체험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내 꿈(DREAM)을 잡(JOB)아라!’라는 주제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뤄졌고, 공공기관 및 학부모·지역인사 등의 교육기부를 통해 32개의 직업 체험 코너가 운영됐다.

이 행사는 2013년도부터 실시돼 현재 7회째 운영되고 있다. 학생들은 현업에서 활동 중인 직업인의 생생한 설명과 체험을 통해 스스로 진로를 인식하고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 받는다. 특히 학년 수준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정해 다양한 교육기부를 통해 프로그램 부스를 열고, 학생들은 진로체험의 날 하루 동안 자신이 원하는 체험프로그램 4∼5개를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임지윤(4학년) 학생은 “진로체험의 날을 4년째 하고 있는데 매년 기다려진다. 올해는 동화작가분이 오셔서 동화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설명하고, 뒷이야기를 우리가 지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내가 마치 동화 작가가 된 것 같아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또 허지선(6학년) 학생의 학부모인 강진선씨는 “해마다 열리는 ‘진로체험의 날’을 통해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기회를 갖는 것이 정말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