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조국을 수호한 참전용사에게 존경과 감사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서
6.25전쟁 제69주년 행사 개최
참전 유공자 등 500여명 참석

“대한민국을 지켜낸 희생과 용기,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6.25전쟁 발발 제69주년을 맞아 아픈 역사를 되돌아보고,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들의 희생정신을 기리는 ‘6.25전쟁 제69주년 행사’가 열렸다.

지난달 25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변광용 거제시장, 김한표 국회의원, 도·시의원, 보훈단체장, 기관·단체장, 참전유공자 및 유가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6.25전쟁의 희생과 교훈을 전후세대에게 전달하기 위한 식전 기념영상물 상영을 시작으로 위로공연, 표창수여, 기념사, 격려사, 6.25전쟁 회고사 및 노래 제창, 만세삼창,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시장은 “자유와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피와 땀, 눈물로 희생하신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뜨거운 나라사랑 정신에 경의와 감사를 표하며 국가유공자의 예우 향상과 명예 선양에 힘써 후대에까지 나라사랑 정신이 널리 퍼지도록 하겠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격려사를 전한 김한표 국회의원은 “20대 청춘의 꽃다운 나이에 조국을 위해 전쟁에 출전해 세상을 떠나거나 그 전쟁에서 살아남아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평생을 헌신해 온 참전용사 분들, 그리고 절규와 오열 속에 가족을 떠나보냈던 미망인과 유가족 분들 모두에게 깊은 감사와 존경을 말씀을 드린다”면서 “아직도 대한민국은 이 분들에게 충분한 대우를 못해드리고 있다. 우리 아버님, 어머님들이 이 땅과 조국을 위해 바친 피와 눈물과 땀이 헛되지 않고, 또 대우 받도록 저도 국회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6.25 전쟁 제69주년 기념행사는 17개 광역시·도를 비롯해 전국 216개 지역에서 지자체 또는 6.25 참전유공자회 등의 주관으로 개최됐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