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문상모 위원장, 거제 생활SOC 사업 지원 요청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만나
“예산 요청 시 적극 검토하겠다”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지역위원회 문상모 위원장은 지난 10일 청와대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송재호 위원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문상모 위원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거제시의 현실을 설명하고 앞으로 있을 생활SOC 복합화사업 등 국책사업과 정부지원사업에 대해 국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국가균형발전위에서 추진하는 생활SOC 복합화사업은 지방정부가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계획하면 정부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시설을 한 공간에 모으는 ‘복합화 시설’에 대해서는 국고보조율 인상의 인센티브가 부여되는 등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자리에서 문 위원장의 “내년에 거제에서 생활SOC 복합화사업 예산요청이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챙겨달라”는 요청에, 송 위원장은 “거제시 경제 회생을 위해 적극 돕겠다.
거제에서 내년 생활SOC복합화사업을 신청할 경우 직원을 보내 정책사업 설명을 하는 등 우선적으로 챙기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 위원장은 “향후 10년을 내다보며 KTX철도 건설이 완공되고, 가덕도 신공항이 건설돼 관문공항의 기능을 갖춘다면 조선산업에 치우쳤던 제조업의 다변화가 가능할 것”이라며 “국가미래를 책임질 다양한 신성장 동력 산업들이 거제와 경남 경제의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해 낼 것을 강조하고, 거제지역의 특색에 맞는 해양관광이나 수산분야 공기업의 거제유치에 대해서도 적극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