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행사
작가 이외수와 함께하는 토크&뮤직콘서트 개최

경남미래발전연구소 주최
22일 오후 6시40분 청소년수련관서
‘백두산’ 보컬 유현상 등 음악 공연

작가 이외수와 함께하는 거제 미래발전을 위한 토크&뮤직 콘서트가 22일 오후 6시 40분, 거제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조선업 불황으로 지역경제 위기에 놓인 거제의 현재를 진단하고, 희망찬 미래를 전망해보고자 기획됐다.

경남미래발전연구소가 주최하고 해금강테마박물관과 천인톡곤 뮤직스케치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부 토크콘서트와 2부 뮤직콘서트로 구성됐으며, 400여명의 관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이외수 작가를 비롯해, 경남미래발전연구소 김해연 이사장, 좋은벗 박기련 대표, 월간 미스김 김은정 대표, 거제대학교 박용호 교수가 출연한다.

2부에서는 MC 하심의 진행으로 유현상 백두산 리드싱어, 김학민 뮤직스케치 대표, 김도연 기타리스트, 노래하는 자매 기타리스트 샤프렌, 유현웅 마술사 등의 공연 무대로 꾸며진다.

특히 가장 주목을 끄는 이외수 작가는 1970년대를 대표하는 한국 문학가, 문단의 이단아, 우리 시대의 마지막 기인으로 일컬어진다. 그가 거제에서 풀어낼 이야기에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행사를 주최한 김해연 경남미래발전연구소 이사장은 “거제 인구 중 40~50%가 조선소에서 일하고 있었던 만큼 조선업의 위기가 곧 지역 경제의 위기로 번졌다”며 “침체된 거제 경제를 안정화시키기 위해 우리 도시의 미래에 대해 토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거제시민들이 희망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문의와 초대권 신청은 경남미래발전연구소 사무국장(임형택, 010-3861-1349)에게 하면 된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