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임산부·다자녀 가족, 더 편하게 할인 받으세요”시, 임산부 확인증 제작

앞으로 임산부·다자녀 가족은 보다 편하게 지역 할인가맹 업체를 이용할 수 있다.

거제시는 저출산 극복 시책으로 민·관 협업사업인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을 운영한다.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 운영사업은 임산부와 다자녀 가족 6명까지 이용금액의 최저10~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할인업체에 확인서류를 통해 대상임을 증명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점 사업은 어려운 지역경기를 살리고 임산부와 다자녀 가족을 지원하며 많은 시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시는 이 같은 할인점 사업을 이용자가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임산부 확인증을 제작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그간 확인서류는 신분증과 함께 다자녀의 경우 ‘경남i다누리카드’로 임산부의 경우 임산부 수첩으로 확인받아 할인적용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임산부 수첩은 소지하고 다니기에 두껍고 번거롭다는 불편사항이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소지가 편리한 임산부 확인증을 발급하게 된 것이다. 임산부 확인증은 거제시 보건소에서 임산부 등록 시 발급받을 수 있으며, 기존 등록자도 보건소에 방문해 발급이 가능하다. 할인점에서는 기존의 임산부 수첩과 임산부 확인증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