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재선 2년차’ 박종훈 교육감 공약 이행률 55.3% ‘양호’

공약사업평가위, 상반기 중간평가
7대 영역 47개 공약 이행률 발표
올해 달성목표 공약 89.6% 이행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이 재선 이후 임기 2년 차를 맞아 추진 중인 공약사업이 대체로 목표에 맞게 진행되고 있다는 중간평가가 나왔다.
도민과 학생 등으로 구성된 제17대 경남교육감 공약사업평가위원회는 지난 6일 경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실시한 제2차 평가위원회에 도민평가위원 22명, 학생평가위원 8명이 참여한 가운데 7대 영역 47개 공약사업을 평가해 이같이 밝혔다.

올해 상반기 기준 공약 이행 상황을 살펴본 결과 임기 4년간 전체 목표 대비 이행률은 55.3%로 대체로 잘 이행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올해 중으로 달성하겠다고 제시한 연도별 목표 대비 이행률은 89.6%였다.

이번 평가는 2019년의 중간평가 성격의 공약사업평가로 공약사업의 진행상황, 이행결과 도출의 타당성, 공약 추진 시 보완할 점 등을 제시해 도민과의 약속을 보다 잘 추진할 수 있도록 서술형 정성평가 방식으로 진행했다.

평가위원들은 일부 사업에 대해서는 구체적 의견도 제시했다. 공교육 경쟁력 강화와 신뢰도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초등 3학년 영어안심교육’, ‘초등 1학년 한글·기초수학 완전 책임제’, ‘초등 1학년 지필평가·받아쓰기 지양’에 대해서는 정상 추진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영어안심교육에 대해서는 더 확대할 필요가 있다거나, 1학년 받아쓰기 지양에 대해선 학부모 사이에 이견이 있으므로 사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학생인권을 존중하는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과 관련해서는 관련 조례가 폐기된 만큼 이를 달성하기 위한 다른 목표를 개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효원 평가위원장은 “경남교육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사업 하나하나를 정성스럽게 평가하고 소신 있게 토론했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평가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교육정책을 펼쳐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