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거제중앙고, 열정과 꿈을 찾아 떠난 진로 탐색통영 욕지도서 탐방체험

거제중앙고등학교(교장 양재석)는 지난 8일 여름방학을 맞아 학교생활과 진로고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 6명·멘티 16명의 학생들을 결연해 통영시 욕지도 지역탐방체험 활동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평소와 달리 교실 밖 체험활동을 멘토와 함께 해봄으로써 자연사랑과 생명존중·향토애를 통한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주변 마을과 관공서·단체 등 자연 경관을 관찰하고 욕지도 할매 바리스타, 생명존중 치어 방류, 비렁길(출렁다리) 해안도로 걷기, 해양레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멘토·멘티가 하나되는 행사로 진행됐다.

2학년 한 학생은 “어제까지만 해도 태풍으로 날씨가 좋지 않아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오늘은 화창한 날씨로 짧은 시간에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돼 감사하며,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1학년 학생은 “처음으로 여객선을 타서 정말 즐거웠고, 새로운 체험을 하게 돼 너무 기분이 좋았다”고 했다.

양재석 교장은 “멘토·멘티의 지역탐방 체험활동을 통해 움추렸던 학교생활에 활력을 느끼며, 사제동행을 통해 소통과 신뢰관계 형성이 된 것 같다”며 “다양한 직업군 탐색으로 미래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