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거제대-해양관광개발공사, 맞춤형 인재 키운다…산학협력 협약

LINK+ 육성사업 2단계 일환
현장실습·기술지도 상호협력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 19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와 지역 산업의 육성과 이에 필요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에 2017년도에 1단계 사업에 선정됐던 거제대는 2단계 사업에 진입, 산업체와 교육 수요자로부터 요구받은 직무분야 및 교육과정에 따라 학생선발, 교육과정 개발, 교육과정 공동운영, 현장실습 및 취업까지 산업체와 협력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식의 협약 내용은 공사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해, 공사 전문가가 현장실습 및 기술지도 등 교육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정보의 상호교환 및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사항이다.

조욱성 거제대학교 총장은 “LINC+사업단의 지역사회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거제 먹거리 개발과 외국대학생을 활용한 외국인 관광객 안내 등 거제관광 상품 개발에 거제대학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권순옥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장도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고향 거제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좋은 일자리 창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이번 협약으로 공사와 거제대학교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협력을 한다면 향후 우리지역 산업 인력양성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