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거제교육청, 2020학년 초등학교 취학 안내

12월20일까지 취학정보 통지
소재 파악 불가시 경찰 수사

거제교육지원청은 초·중등교육법 및 동법 시행령에 규정된 초등학교 의무취학 이행을 위해 2020학년 초등학교 취학업무 계획을 수립해 지역 유치원 및 초등학교, 거제시 관련 부서와 면·동 사무소에 안내했다.

2020학년 초등학교 취학대상자는 2013년도 출생 아동이며, 조기입학 및 입학연기의 선택권도 부여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 면·동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취학업무 주요 일정은 면·동 주민센터에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취학아동명부를 작성하고, 교육장이 오는 11월30일까지 입학기일 및 통학구역을 통보, 면·동장은 입학할 학교를 지정하고 입학 기일을 명시해 오는 12월20일까지 취학 아동의 보호자와 학교장에게 취학 통지를 하게 된다. 학교장은 학사일정을 고려해 예비소집(내년 1월10일 이전)을 하게 된다. 사립인 대우초등학교장은 입학 허가자 명부를 오는 12월10일까지 취학아동 거주지의 면·동의 장에게 통보해야 한다.

거제교육청은 맞벌이 가정이나 워킹맘 등 보호자의 예비소집 참석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예비소집 일시를 평일 저녁시간까지 연장하거나, 주말에도 실시할 수 있도록 학교장에게 안내했다. 더불어 취학업무 추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민원인의 입장을 고려해 취학절차를 진행하고, 취학 업무 추진에 철저를 기할 것을 주문했다.

취학하지 않은 아동에 대해서는 학교장이 유선 연락으로 취학을 독려하고, 유선연락이 되지 않거나, 소재·안전을 파악할 수 없는 경우 경찰에 즉시 협조 요청해야 한다. 입학 이후 아동이 출석하지 않은 경우 가정방문을 실시하고, 보호자에게 반드시 아동과 함께 학교 방문을 요청해야 한다.

세부적인 취학업무계획은 거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문의사항은 거제교육지원청 교육협력담당(630-9271)이나, 면·동 주민센터, 각급 학교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