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시의회, 제211회 임시회 8일간 개회

각종 조례안 등 심의·의결
내년도 업무계획 보고 예정

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9일간 제211회 거제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 발의 조례 ‘거제시 빈집 정비 지원 조례안’ 외 2건을 비롯해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거제시 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등 13건, ‘남부내륙철도 추진 행정협의회 해산안’, ‘거제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외 4건, ‘2019년도 제4차 거제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 ‘2020년도 거제시 공유재산관리계획안’, ‘거제 도시관리계획(시설:공원 및 공원조성계획) 결정(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등 총 27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집행부로부터 2019년 업무실적 및 2020년 업무계획을 보고받는다. 이번에 진행되는 업무보고는 12월 정기회에서 있을 내년도 당초예산 심사를 앞두고 사업의 내용을 미리 확인하기 위해서다.
의회는 보고를 통해 올해 사업이 제대로 이뤄졌는지, 내년도 사업계획이 타당한지 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의사일정에 따르면 의회는 첫날인 22일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의 건을 의결하고, 23일부터 24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의 추경안 예비심사, 2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결, 28일 제2차 본회의의 심의·의결을 거쳐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을 확정한다.

이후 각 상임위원회는 내년도 시정운영방향을 살피고 지역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소관 부서로부터 ‘2020년도 시정주요업무’를 보고받고 조례안, 동의안 등을 심사하게 된다.

상임위별로는 총무사회위원회(위원장 전기풍)가 기획예산담당관·감사법무담당관·홍보담당관·시정혁신담당관·행정국(행정과·세무과·회계과·민원봉사과·정보통신과)·주민생활국(주민생활과·사회복지과·여성가족과·교육체육과·환경과·위생과)·보건소(보건과·건강증진과)·환경사업소(자원순환과·상하수도과·하수처리과)·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의 올해 업무실적과 내년 업무계획을 보고받는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최양희)는 경제산업국(일자리정책과·조선경제과·산단추진과·투자유치과·해양항만과·어업진흥과)·관광국(관광진흥과·관광마케팅과·문화예술과·산림녹지과·교통행정과·차량등록과)·안전도시국(도시계획과·허가과·안전총괄과·도로과·지역개발과·건축과·토지정보과)·농업기술센터(농업정책과·농업지원과·농업육성과)·거제시문화예술재단·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로부터 업무 실적과 계획을 보고받는다.
임시회는 다음달 8일 제3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등을 의결하고 폐회된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