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행사
다채로운 예술로 물드는 깊은 가을의 정취

제26회 거제예술제 개최
27일 농업개발원서 개막

거제지역 예술인들의 축제인 제26회 거제예술제가 오는 27일부터 11월 20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및 거제시 일원서 열린다.

한국예총거제지회(지회장 정애순)가 주최·주관하고 거제시가 후원하는 거제예술제의 개막식은 오는 27일 거제면 농업기술개발원 특설무대(이하 섬꽃축제장)에서 열린다.

개막식은 ‘금빛 관악의 향연(초청공연)’, 거제국악협회의 ‘신명나는 국악공연’, 거제무용협회의 ‘풍류V 춤으로 그리는 거제’, 거제문인협회 ‘詩 낭송 콘서트’, 거제연예예술인연합회의 ‘뮤직페스티발’, 거제음악협회의 ‘꽃내음 가득한 가을음악회’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공연·경연·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되는 거제예술제 각 지부별 본 행사는 지난 1일 거제사진작가협회의 ‘한국사진작가협회 거제시지부 회원전’을 시작으로 이미 막을 올렸다. 거제백병원 신관 락희만홀에서 진행되는 회원전은 10월 한 달 동안 관람할 수 있다.

거제문인협회는 지난 15일부터 11월 2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 ‘시화 전시회 및 엽서 전시회’를 진행하고, 소극장에서 전국학생 시 낭송 대회도 열 계획이다. 거제미술협회는 섬꽃축제장 행사기간 동안 ‘해설이 함께하는 미술전시’를 진행하며, 퍼포먼스 미술과 다양한 놀이로 시민과 함께하는 예술체험을 마련했다. 앞서 지난 12일부터 일주일간 옥포수변공원 일원에서는 ‘제8회 바다예술제’도 열었다.

이밖에 거제연예예술인연합회는 11월 2일 ‘제7회 눈물젖은 두만강 이시우 전국 가요제’를 섬꽃축제장에서 열며, 거제무용협회는 11월 20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2019 고려 의종무’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거제예총 정애순 지회장은 “제26회 거제예술제를 위해 많은 지역예술인들이 풍성한 컨텐츠를 준비했다”면서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람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