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예술아 놀자!’ 풍성한 예술체험 즐긴 청소년

고현청소년문화의집
‘GJ 아띠아트’ 개최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9일 개최한 GJ아띠아트 행사가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열렸다.

GJ아띠아트는 청소년 예술 감성 함양을 위한 기획행사로 ‘아띠 체험Zone’과 ‘아띠 뮤직콘서트’로 진행됐다. ‘아띠 체험Zone’은 뮤직존, 아트존, 이벤트존 등 테마로 구성돼 발로연주하는 피아노, 핸드벨체험, 민화그리기, 아이싱 얼굴쿠키 등 10여개의 예술 체험이 열렸다.

‘아띠 뮤직콘서트’는 △애광원 풍물동아리 ‘소울’의 오프닝 공연과 △‘셈플리체’ 플롯공연 △‘거제시소년소녀합창단’ 합창과 △고현문화의집 소속 밴드동아리 ‘락더하우스’, ‘크레센도’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청소년 동아리들이 관객과 하나되는 연주로 시민들의 참여와 호응을 받았다. 그 외에도 반·짝·토(반갑다! 짝수달 토요일) 체험 행사와 이벤트 행사로 ‘미션완수! 접시돌리기’ 행사를 진행해 부모님과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됐다.

이날 청소년문화의집 앞마당에서는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미경)에서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거제 The탄탄마켓’이 열려 아나바다 장터와 프리마켓을 운영했고, 시민들을 위한 음료와 쌀과자 나눔도 함께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됐다.

이번 GJ아띠아트 행사 진행 봉사자로 참여한 사랑ON 양지훈(거제대 1학년)학생은 “예술 활동이라고 하면 자칫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데, 청소년과 시민들이 체험과 놀이로 즐겁게 참여하는 것을 보고 행사에 함께하는 나 역시 뿌듯하고 즐거웠다”고 전했다.

이번 GJ아띠아트 행사에는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도담, 청소년동아리 연합 △문화기획단 별솔 △사랑On △뉴스테이션 △다원 △어뮤즈 △키티 △홍익인간 △GJPD △GJ특공대 등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