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情 나누자…송정초, 지역민과 사랑 나눔 바자회

송정초등학교(교장 정미영)는 지난 5일 체험을 통해 나눔과 베품의 의미를 교육하기 위해 ‘사랑 나눔 알뜰바자회’를 열었다.

매년 열리는 ‘사랑나눔 알뜰바자회’는 전교생과 학부모·교직원 등이 보관하고 있지만 쓰지 않는 물건을 학교에 기탁해 송정초학부모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늘 교실에서 책상과 마주 앉아 있는 학생들에게 맛있는 간식도 먹고 시장놀이 하는 재미도 느끼는 등 ‘하루의 행복’을 안겨주고 싶은 학부모들의 의지로 시작된 행사다.

특히 올해는 조선업 경기침체가 길어져 거제 전역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위기 속에서 마을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잠시나마 마음이 푸근해지는 시간을 드리기 위해 행사를 확대해 진행했으며, 바자회 종료 후 남은 물품들은 지역 고아원에 기부했다.

바자회에 참여한 김지율 학생(2년)은 “우리 집에서 가지고 온 물건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줄 수 있어 흐뭇하고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정미영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아껴 쓰는 지혜와 나눠 쓰는 여유를 갖는 건전한 소비 생활태도와 절약정신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매년 학부모회 주관으로 열리는 알뜰바자회가 올해는 마을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에게 개방돼 더욱 의미가 있었다. 모두가 함께 하면 행복이 배가 된다는 것을 체감한 행사였다”고 전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