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함께 걸으며 생각하는 우리 지역의 얼
제일중, 함께 걷기 행사 가져
거제면 명소·문화·유적 탐방

거제제일중학교(교장 최명상)는 지난 9일 교육공동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Challenge&Happy 우리 동네 한바퀴 함께 걷기’를 시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제사람과 거제 얼을 살리는 교육의 참뜻이 담긴 것이다. Challenge & Happy는 거시적으로 볼 때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소통하고 도전 하면서 그 행복을 나누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걷기 코스는 거제제일중학교에서부터 명진 느티나무, 산촌 간척지, 죽림 해수욕장을 거쳐 다시 학교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총 희망 참가자 34명의 단체 활동으로 곳곳의 경유지를 거쳐 휴식하면서 거제면의 문화유적지 등 퀴즈마당을 열어 다시 한 번 우리고장의 얼을 찾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학교 관계자는 “걷기를 통해 거제제일중학교의 ‘우리’들은 함께 나아가는 즐거움, 서로를 격려하고 지지해주는 힘, 서로가 북돋아 주는 디딤돌을 딛고 일어서는 것 등이 일심동체를 이뤄 미래를 형성했다”며 “스스로를 이해하고, 서로가 진정한 동반자 의식을 가지며 교육의 미래를 그려 나갈 때 우리 모두가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게 되는 것이다”고 전했다.

한 참가자 학생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나 스스로가 자랑스럽고 나 자신에 관하여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