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외포초, 2019학년도 영어 축제 열어영어한마당 행사

거제외포초등학교(교장 이혜영)는 지난달 24일 학교 중점교육인 영어 의사소통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2회 2019년도 영어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고 흥미를 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도교육청으로부터 영어동아리 운영비를 지원받았다.

영어말하기, 영어연극으로 특화된 활동을 중점으로 경연의 형태로 실시된 가운데 심사위원으로는 외포초등학교 교사들과 인근 외포중학교 영어교사가 담당해 공정한 심사가 이뤄졌다.

거제외포초 관계자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행사로 계획해 학부모들의 참여를 유도하면서 공교육에 대한 믿음을 갖게 하고 학교 영어교육에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던 자리라고 자평했다.

학부모 김모씨는 “즐거운 연극활동을 통한 영어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 놀랐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모양은 “친구들과 부모님, 선생님 앞에서 발표를 하게 돼 떨렸지만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외포초는 학교 중점교육인 영어 의사소통 향상을 위해 방과후 강좌, 말하기 인증제, 영어 동아리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혜영 교장은 “중점교육, 특색교육 등의 교육활동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웃을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고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