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문상모·백순환·이기우 민주당 공천 신청지난달 28일 후보 공모 마감, 지난 1일부터 오는 7일까지 공천적합도 조사 실시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오는 4월15일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할 제21대 국회의원 공천자 선정 절차에 돌입한 가운데 거제지역에서는 3명의 후보자가 공천을 신청했다.

민주당 공천위가 지난달 20일부터 28일까지 9일 동안 실시한 공천 후보자를 공모한 결과 거제에서는 문상모·백순환·이기우 예비후보 등 3명이 접수를 마쳤다.

이에 따라 공천위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5일까지 서류심사에 돌입하고, 지난 1일부터 오는 7일까지 공천 적합도 여론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후 7일부터 10일 가운데 하루 후보자 면접을 한 후 11일 최종심사를 거친다. 심사기준은 정체성 15%·기여도 10%·도덕성 10%·면접 10%이며, 11일 이후 경선이 시작된다.

민주당은 2인 경선을 원칙을 하고 있지만 공천 적합도 조사 결과 후보자 간 격차가 20% 이상 벌어졌을 경우와 공관위에서 매긴 종합심사 점수 격차가 30점 이상일 경우 단수공천지역 분류가 가능하다.

한편 백순환 예비후보는 공천 적합도 면접일 전날인 오는 6일 첫 기자회견을 갖는다. 백 예비후보는 이날 정책 발표와 더불어 공정한 당내 경선을 위한 제언을 밝힐 예정으로 알려졌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