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행사
“인도주의 정신 구현 위해 성실한 마음으로 봉사하겠습니다”대한적십자사 거제지구협의회 정기총회, 2020년도 사업계획·예산안 등 처리

대한적십자사 거제지구협의회(회장 김금련·이하 거제지협)는 지난달 30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회원 100여명과 거제지협후원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정기총회는 2부로 나눴는데 1부에서는 국민의례·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낭독·봉사원 서약·표창 및 선임증 전달 등이, 2부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됐다.

거제지협의 2020년도 주요 사업으로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치매안심센터 돌보미 사업을 보다 확대해 치매 어르신 아름다운 외출 기념 나들이·치매 극복의 날 기념식 행사 등 지역내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활동 범위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또 어르신과 함께 하는 사랑 나눔 화합 한마당 잔치, 아름다운 환경 만들기 그린 캠페인, 사랑의 헌혈 운동, 결연세대 겨울나기 자원행사 등 연중 내내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회원 상호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체육 및 각종 친선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은 물론 전국봉사원대회를 비롯한 리더 교육, 분과위원장 교육, 재난과 안전 훈련 등 회원들의 현장대응능력과 리더십 향상을 위한 교육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거제지협은 18개 면·동 단위봉사회에서 500여명 회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 및 구호 활동을 전개하는 등 모범 협의회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지역 내 유일하게 단위봉사회가 없던 남부면에도 봉사회가 구성돼 활동범위가 더 넓혀질 것으로 보인다.

김금련 협의회장은 “우리 회원 한 명 한 명이 한 해 동안 노란조끼를 얼마나 많이 입었을지, 불철주야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뛰어다니는 회원에게 감사하다”며 “치매안심센터 돌보미 사업이 초반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노란 조끼를 기다리는 어르신들이 늘어나는 것은 우리가 그동안 베푼 사랑의 흔적인 듯하다. 앞으로도 적십자 인도의 정신 구현과 더불어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성이 기자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성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