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섬꽃축제를 빛낼 아이디어 보내주세요”

가을께 열릴 제15회 거제섬꽃축제가 시민참여형 선진관광 문화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거제시가 오는 28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지난해 거제섬꽃축제는 시민이 제안한 ‘평화의 섬 꽃의 바다’라는 주제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거제정글돔 사전개방과 함께 32만명의 방문객이 찾았다. 올해도 10월 하순에 열릴 제15회 거제섬꽃축제는 시민들이 직접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모집해 특색 있는 문화관광축제로 거듭날 전망이다.

제안분야는 축제를 연상할 수 있는 축제 주제와 △거제섬꽃축제의 새로운 킬러콘텐츠 △문화공연 및 경연대회 △전시 및 농특산물 판매운영 △시민과 관광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등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실현가능성·대중성·활용범위 등의 심사 기준으로 검토하고 제안자와 협의를 통해 선정 프로그램을 결정할 예정이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1년 동안 직접 가꾼 국화분재작품과 섬꽃축제 초대권과 같은 소정의 사례를 할 계획이다.

김영미 농업육성과장은 “거제섬꽃축제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만드는 거제시 대표축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관광축제로 거듭날 계획”이라며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거제시민들의 끼와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