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학교 밖 청소년들의 울타리가 되겠습니다”지난 4일, 2020년 제1회 꿈드림 멘토단 간담회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지난 4일 시 관계자·멘토단 및 실무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1회 꿈드림 멘토단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멘토단 인사 나누기, 2020년 주요 추진사업 안내, 운영 방안 논의, 오찬 등을 진행해 멘토단에 2020년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꿈드림 멘토단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바람직한 모델을 제시하고, 검정고시 수업이나 진로상담 등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멘토링 역할을 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멘토 교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색깔과 재능으로 자신의 꿈들을 발휘하길 바라고,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하는 그 길에 멘토로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고 그 꿈을 이루는데 꿈드림 멘토단이 함께 해줘 감사하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묵묵히 학교 밖 청소년들의 울타리가 돼줘 든든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과 자립, 활동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55-639-4980, 4989)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중앙신문  skok@geojenews.com

<저작권자 © 거제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중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